미유 캔들, 디퓨저

  경남 김해시 구지로180번길 25 청년몰 3층 306호 미유

    

조금 불편해도 지구가 오래 숨 쉴 수 있는 포장지를 사용해보는 건 어떠세요?

미유는 동상동 청년몰 3층 동춘씨에 위치한 환경과 예술의 가치를 담은 공간입니다. 우리의 주변을 아름다운 환경으로 만들기 위한 캔들, 디퓨져, 석고방향제, 천연비누 등을 판매하고 만들기 체험 및 교육을 진행하는 가게입니다. 아름다운 일상을 위한 제품들의 가치처럼 친환경 포장소재 사용을 통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만들기 위한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있는 공간인 미유를 소개합니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rmeyou/

네이버 쇼핑 : https://smartstore.naver.com/yrmeyou/

Q. 가게소개
저는 김해 청년몰에서 캔들, 디퓨저, 석고방향제, 천연비누 등을 판매하고 또 체험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는 대표 장혜빈이라고 합니다.
 
Q. 가치가게 참여 이유
제가 기존에 비닐뽁뽁이나 완충제 같은 거를 비닐포장을 많이 사용했고, 체험하고 가져가실 때도 비닐봉투를 많이 사용을 했는데 일회용품이나 이런 게 환경에 많이 안 좋고 저부터 사용을 자제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참여를 하게 됐어요.
 
Q. 선정가치와 실현방안
일단 저는 ‘환경’과 ‘예술성’ 두 가지를 선택을 했어요. 환경 같은 경우에는 요새 다른 환경 친화기업 같은 곳의 배송을 받아보면 종이뽁뽁이를 많이 사용하는 걸 보고 저도 한번 해보면 좋겠다 생각해서 비닐뽁뽁이에서 종이뽁뽁이로 전부 교체를 하는 걸 방안으로 제시해봤구요.
그리고 그걸 통해서 받으시는 분들도 ‘요즘 환경 때문이 이런 참여도 하는구나, 이런 뽁뽁이도 사용할 수 있구나’ 하는 걸 알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습니다.
 
Q. 가치가게를 통해 변화하였으면 하는 점
해반천은 제가 어릴 때만 해도 되게 맑고 저희가 거기서 노는 게 그렇게 어색하지 않았는데 요새는 되게 들어가면 더러운, 안 좋은 물 이런 인식도 많고 저도 가보면 옛날이랑은 다르게 녹조나 이런 게 너무 심해서 확실히 10년, 20년 시간이 지날 때마다 환경이 엄청나게 달라진다는 걸 많이 느꼈어요. 이렇게 일회용품 사용이나 비닐 사용을 좀 자제하면서 그런 걸 좀 개선이 됐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