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비바케밥

비바케밥


주소 : 경남 김해시 호계로438번길 22

전화 : 055-313-0233

다양한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케밥처럼 다양한 국가, 언어를 가진 사람들 누구나 함께 음식을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꿈꾼다는 바바케밥. 어린왕자가 반겨주고 있는 동상동의 가치가게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부원동 가치가게 비바케밥 대표 김수정입니다.

저희 비바케밥은 호주 퍼스에서부터 한국의 푸드트럭까지 오랜 기간 시크릿 레시피로 메뉴를 개발하여 다양하고 이색적인 맛으로 누구나 케밥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비바케밥만의 특별함은 무엇인가요?

케밥은 향신료 때문에 즐길 수 있는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한국 맛을 더하여 다양한 사람들이 맛있는 케밥을 먹을 수 있도록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또한 제가 아직도 소녀 감성이 있어서 작품 활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희 가게에 오시면 예쁘고 아기자기한 작품들을 같이 보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게를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손님이 있으신가요?

어느 날 인터넷에 비바케밥을 검색해보다 블로그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어느 날 왔던 저희 손님인데 저는 그 손님이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손님이 어떻게 우리 가게를 알고 본인 블로그에 설명을 이렇게 많이 적었을까 했더니, 이 손님도 다른 친구의 소개로 궁금해서 왔다가 작품들이 예쁘고, 또 음식을 먹어보니 정말 맛있어서 글을 올리셨다고 했습니다. 저는 보통 블로그를 보면 약간의 뭐 수수료를 드려야 이렇게 글을 올려주는 줄 알았는데, 그분을 보면서 ‘아, 열심히 하면 언젠가는 알아주는 분들이 계시는구나’ 알게 되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손님이 그 손님이에요.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한 번은 여자 손님 세 분인데, 매장에서 파히타 메뉴를 드셨습니다. 드시고 나서 한 이틀 정도 있다가 갑자기 포장 주문이 들어 왔습니다. 처음에는 그 손님인 줄 몰랐는데, 근데 와서 보니 그 때 그분이었습니다. 그 손님께서 부모님과 함께 식사를 했는데 너무 맛있다고 사장님, 오래오래 장사해 주세요. 이렇게 리뷰를 남겨주셨는데 그런 모습을 보고 너무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또 한 번은 정말 의아했던 게 같은 치킨 업계를 종사하는 그 사장님께서 본인 매장으로 저희 케밥을 주문해 주셨습니다. 그걸 드시고 나시더니 엄마 생각이 났다고 말씀하면서 엄마 집까지 또 배달을 시켜주셨습니다. 그런 분들을 보면서 최선을 다해야겠다, 진짜 보람된다 이런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가치가게에 참여하여 실현하고자 하는 가치는 어떤 것일까요?

제가 실현하고자 하는 가치는 다양성의 가치입니다. 저희 케밥이 외국 음식이다 보니 외국 사람들과 한국 사람들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메뉴판에 다양한 언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어떤 메뉴인지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내가 사는 동네에서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하고 싶으세요?

저희 가게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소품들도 많고, 넓은 공간이 있어서 많은 인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부담 없이 모두 모여서 서로 소통하고 이야기하는 그런 사랑방 같은 공간이 되고 싶습니다.





비바케밥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비바케밥 위치부터 설명해 드려야 될 것 같습니다. 비바케밥은 세무서에서 시청 쪽으로 200m 쭉 올라오시다 보면 하얀 건물이 있습니다. 거기에 어린 왕자와 사막 여우가 예쁘게 앉아 있답니다. 

그곳으로 들어오시면 저희 비바케밥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배달의 민족, 요기요 어플, 쿠팡 위치를 이용하시면 저희가 배달까지 갑니다. 만약에 가까운 부원동이나 동상동 봉황동 이런 곳에 사는 분들은 전화 주문을 해주시면 저희가 직접 배달도 가고 저렴한 가격으로 비바케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면 부탁드릴게요.

저희는 부부가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그래서 저희 남편은 고기를 열심히 굽고, 저는 케밥을 열심히 쌉니다. 여러분들 저희 부부 궁금하지 않으세요? 손 큰 사장님의 서비스 많이 많이 받으러 오시고 부원동 맛집, 김해 맛집으로 더 거듭나고 싶어요. 많이 오세요!





인터뷰  가치크루 김영현

사진  김영현, 비바케밥 제공, 김해문화도시센터 이슬라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사진을 무단 복제 및 사용할 경우 법적인 책임이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