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주식회사 다호

주식회사 다호 / 정육점



주소 : 경남 김해시 진영읍 장등로 19번길 15-1 101호

전화 : 0507-1313-5428

블로그 : blog.naver.com/dahomeat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dahomeatofficial/

Q.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해 진영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다호정육 대표 신성민입니다. 







Q. 가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다호정육은 2018년도에 개업을 해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가게가 되고자 항상 노력 중입니다. ‘다호정육’은 누구나 좋아하는 고기를 올바르게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Q. 다호정육만의 특별한 점이 있을까요?


저희 가게는 손이 좀 많이 가더라도 소비자에게 더욱더 신선한 제품을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함께하고 있는 직원들이랑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와 저희 직원들은 일반 고기 매장에 비해 구성원이 비교적 젊은 편입니다. 때로는 서툴게 보여질 수도 있지만 저희의 행동과 마음이 전달된다면 고객 응대에 있어서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드릴 수 있다고도 생각합니다.







Q. 가치가게 참여 동기와 이유가 궁금합니다.


가치가게는 길을 걷다가 우연히 마주한 현수막의 내용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가치에 대한 것들을 많이 생각하고 있었던 중에 함께 하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다호정육이 추구하는 나눔의 가치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세요.


저희는 2018년도 11월에 개업하고 다음 달인 12월부터 진영 읍사무소에 물품 기부를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꾸준히 기부를 하고 있고 앞으로 조금씩 기부의 양을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또한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이나 유모차를 가지고 오는 분들,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서 가게로 들어오는 턱을 낮추고 진입하시기 편하도록 경사로를 설치하였습니다.







Q. 기억에 남은 손님이나 보람되셨던 일이 있으셨나요?


매일매일 기억에 남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중에 한 분을 뽑으라고 하면 몸이 정말 불편하신데도 고기를 직접 눈으로 보시고 구매하시는 동네 할머니 한 분이 계십니다. 제 할머니가 돌아가신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나이가 지긋하신 할머니를 보면 저희 할머니 생각이 나서 조금 더 잘해드리게 됩니다. 늘 그런 마음이 듭니다.


저희가 오픈한 지 한 4년 되었는데 걸음마 단계의 아기 때부터 지금까지 저희 가게로 고기를 사러 오는 아기들을 보면 엄마들이 아기한테 ‘너 여기서 고기 먹고 자랐어.’라는 말을 해주는 것을 들을 때마다 좀 더 좋고 건강한 고기를 아기들한테 선물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Q. 지역소개 부탁드립니다.


진영은 제 나름대로 자부심이 있는 지역입니다. 진영하면 우리나라 대통령이 나오신 곳이기도 하고 또 단감이 진영에서 가장 먼저 시배지가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진영 단감을 이용해서 지역을 알릴 수 있는 지역개발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구의 결과물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지역의 특산물을 알리고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저희 다호정육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Q. 가치가게를 통해 지역이 변화하였으면 하는 점이나 지역을 위해 대표님이 하고 싶으신 역할이 있다면 여쭤봐도 될까요. 


가치가게를 통해서 물질적인 나눔뿐만 아니라 마음의 나눔도 큰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모두 다 같이 주변을 돌아보면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Q. 우리 가게 제품소개


앞서 말씀드린 대로 진영 단감을 이용해서 지역 특산품 접목한 육가공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저희가 직접 만든 소시지, 떡갈비 그리고 저희가 직접 끓인 한우 곰국들이 고객님들한테 반응이 무척 좋습니다. 앞으로 이런 상품들을 조금 더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Q. 우리 가게 이용 방법


아직 젊고 앞을 향해 달려가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계획된 휴무일은 없었습니다. 

4년 정도 가게를 운영해보니 한 달에 두 번 정도는 쉬어 갈까 계획 중에 있습니다(웃음)

하지만 가게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시간 내에 방문해 주시면 맛있고 건강한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제가 하는 이 일이 지역에 도움이 되고, 더불어 사는 사회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서 가치가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제 개인의 성장과 함께 주변도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사진 - 김수진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사진을 무단 복제 및 사용할 경우 법적인 책임이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