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주)쉐어찬

㈜쉐어찬


주소 : 경남 김해시 분성로376번길 23 1층

전화 : 055-902-0074

인스타그램 : @share_chan_kr

부원동에는 매월 정기적으로 식단을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기업이 있다. 아이들과 바쁜 직장인 그리고 어르신들을 위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전담 영양사의 식단을 제공한다.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정기적인 반찬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쉐어찬을 만나보자.





안녕하세요. 쉐어찬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부원동 가치가게 쉐어찬 대표 김길운입니다. 

쉐어찬은 반찬 정기 구독 플랫폼으로 지역의 주민들에게 매월 식단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게입니다. 쉐어찬의 특별한 점은 지역 주민들이 반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 주셨을 때 지역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반찬을 나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쉐어찬을 운영하시면서 보람되었던 순간이 있으신가요? 

보람되었던 일은 저희가 지속적으로 지역의 취약계층 가정의 반찬을 주 1회 나누고 있었는데요. 그 집이 조부모 가정이었어요. 매번 갈 때마다 할머니께서 너무 감사하다고 잘 먹겠다고 하시던 말씀이 정말 기억에 남습니다. 그냥 하시는 말씀일 수도 있겠지만 마음에 참 와 닿더라고요. 대가 없이 나눔을 할 때가 저에게 보람된 순간들입니다.





한번은 아주머니께서 인터넷을 보시고 저희 가게에 방문해 주셨어요. 본인께서 후원하는 가정에 반찬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하시며 결제를 하고 가셨던 이 손님이 항상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김해의 한 초등학교와 반찬 도시락 사업을 같이 했었어요. 한 15가구 정도 배송을 했는데, 그때 만났던 한 가정이 특별히 기억납니다. 아이만 셋인 집이었는데, 저희가 도시락 배달을 갈 때마다 항상 아이들이 반갑게 달려 나와서 밥 왔다고 감사하다고 들고 들어갔거든요. 그런 모습들이 저희한테는 한 끼에 그냥 밥일지도 모르지만 아이들한테는 하나의 그 따뜻한 행복일 수도 있잖아요. 그 순간들이 기억에 남아요.





쉐어찬을 운영하시면서 추구하시는 가치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쉐어찬이 추구하는 가치는 나눔입니다.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반찬 나눔을 지속적으로 주 1회씩 조금 더 많은 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부원동은 도심이라고 할 수 있지만 독거노인 가구나 노인 가정들, 50대가 넘으신 분들이 많이 계세요. 그런 분들이 저희 가게 앞을 지나가거나 한 번씩 들려주셨을 때 따뜻한 차를 대접할 수도 있고 반찬을 나눌 수 있는 그런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 자유롭게 해주세요.

많은 선행들을 보면 일회성인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저희는 지속 가능한 나눔을 통해서 선행을 많이 실천하려고 하고요, 지역 아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  가치크루 김원진

사진  김영현, 쉐어찬 제공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사진을 무단 복제 및 사용할 경우 법적인 책임이 생길 수 있습니다.